여기오는 개제된 사이트들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링크/중계사이트 입니다.
기여 · 기여자 · 사용자 문서 · 사용자 토론 · 유저박스 · 위키 금단증세 · 위키 사용자(위키니트 · 위키페어리) · 위키질
일반적인 소년 만화가 정파라면 데스노트는 사파, 그것도 정파와는 전혀 반대의 길을 걷는 사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가진의 후기작 바쿠만에서 표현되는 식으로라면 왕도 소년 만화와 대비되는 사도 만화.
지진희와 김지현은 전작에선 등장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새로 캐스팅되었다. 두 캐릭터 모두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비극적인 일을 겪은 후 일상에 적응하려 애쓰는 준호. 박범구는 최근 벌어진 사건들을 덮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부대는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충격에 휩싸인다.
하이퍼텍스트 시스템이 보편성을 갖게 되면서, 창작 및 기획 단계부터 온라인 컨텐츠로만 제공되는 것을 전제한 웹툰이나 웹소설도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청년지가 아닌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어서 다행이었다는 작가의 변처럼, 데스노트는 의외로 잔가지 없이 스트레이트하게 이해되도록 그려져 있다.
현재 신문 등에서 check here 만화에 대한 아무런 설명도 없이 살생부, 블랙리스트와 비슷한 의미로 "데스노트"라는 말을 사용한다. 즉, 만화가 너무 유명해진 나머지, 제목이 시사용어화한 것이다. 이대로 계속 실생활에 사용된다면, 먼 미래에는 만화 원작은 잊히고, 데스노트라는 단어만이 남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 관련이므로 기본적으로 컬러이지만, 전부 컬러는 아니고 인터뷰 후반부터는 흑백이다.
구글 크롬에서 웹서핑을 하는데 특정 사이트에서 동영상이 열리지 않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실행하라는 빈화면이 보입니다.
차기작 바쿠만을 준비하던 시기에 나온 작품인 만큼 그림체가 본편 연재당시와는 달라진 티가 난다. 특히 마츠다와 할 리드너는 바쿠만의 등장인물들과 비교해도 위화감이 없을정도. 다만 니아만은 기존의 그림체를 최대한 살려 그려졌다.
그리고 데스노트나 사신 등의 스토리를 진행시키기 위한 초자연적인 설정을 제외하면 현실과 거의 똑같을 정도로 매우 현실적이다.